[기초] 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(google analytics) 대시보드 설정





 

 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에서 설계된 KPI를 기준으로 

 

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를 생성합니다.

 

 

아래의 이미지는 앞으로 만들게 될 

 

대시보드 샘플입니다.

 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 

(1) 대시보드 설계하기

 

 

A. 대시보드 생성 주기 및 공유 방법 정하기

 

- 대시보드 생성주기 : 일간 / 주간 / 월간 등

 

- 출력 및 공유 : PDF로 출력하여 편한 방법으로 

 

공유 가능하나, 메일 예약 발송 기능을

 

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< 기간 셋팅 >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 

< 메일 예약 발송 셋팅 >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 

 

(2) KPI 항목별 위젯 설정하기

 

 

 

< 위젯 설정 방법 >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위젯 설정 시 각 KPI 별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지만,

 

전주 대비 비교값도 함께 보여져야 하기 때문에

 

이 부분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위젯을

 

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 

 

 

< 방문수 위젯 설정 >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똑같은 방법으로 구매건수 / 매출 / 구매율 / 객단가 위젯을

 

하나씩 생성합니다.

 

 

이때, 위젯 복사기능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.

 

 

 

 

< 위젯 복사 방법 > 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 

< 요일별 방문수 및 매출 추이 >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 

다음은, 요일별 방문수 및 매출 흐름을 파악하기 위한

 

타임라인 형식의 위젯을 만들어 보겠습니다.
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< 직접 유입 및 자연 검색 매출 >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 

< 완성된 대시보드 검토하기 >


 

 

A. 레이아웃 옵션 선택하기

 

- 대시보드의 날자 선택 아래 영역 "대시보드 맞춤설정" 메뉴를

 

통해 레이아웃 옵션 변경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- 레이아웃 옵션에 따라 대시보드 영역 구분 비율 조절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
 

 

B. PDF 로 출력하기

 

 

- 대시보드 위쪽 영역 [내보내기] > [PDF] 메뉴를

 

통해 PDF 출력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온라인 쇼핑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설정

 

 

 

 

지금까지 쇼핑몰에서 사용하는 

 

기본 지표를 통해 대시보드를 설정해 보았습니다.




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