처음 방문자수 (New Visitors)

 

 

웹사이트에 처음 방문한 방문자(Visitor)의 수를 말합니다.

 

 

 


 

 

 

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시 처음 방문 여부를

 

판별하거나 과거에 수집된 기록을 근거로

 

판단하여 처음 방문인 경우 입니다.

 

 

"처음 방문자 수 (New Visitors)"의 상대적 의미를 갖는 측정지표는


"재 방문자 수 (Return Visitors)" 입니다.

 

 

처음 방문자는 마케팅 측면에서 볼 때 잠재 고객에 대한

 

"Reach(도달)"의 의미가 강합니다.

 

 

따라서, 외부 마케팅에 대한 신규 잠재고객의 유입정도를

 

마케팅 광고매체 효과를 분석하는 데

 

자주 이용됩니다.

 

 

웹사이트의 이용량을 방문자수의 관점에서 볼 때

 

전체 방문자수 중 처음 방문자 수의 비율을

 

통해 웹사이트의 성장정도를 판단하기도 합니다.

 

 

하지만, 유의 할 점이 있습니다.

 

일반적으로 쿠키에 의해 처음 방문 여부를 판별하므로

 

쿠키에 의한 방문자 구별 시 발생하는 

 

제약/왜곡의 요소가 동일하게 존재합니다.

 





+ Recent posts